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여행] 철새들의 서식지 생태계의 보고(寶庫) 순천 여행
    여행 2021. 3. 19. 15:53
    반응형

    순천만습지

    1. 순천 소개

    순천은 전라남도로 인구가 약 280,000명 정도 되는 도시입니다. 산과 드넓은 습지를 가지고 있는 도시이고, 남해 해수에 의해 만들어진 연안습지로 빼곡한 갈대와 넓은 갯벌이 형성되어 있고 다양한 철새들이 모이는 경관을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순천은 역사적으로도 의미 있는 곳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일본군이 조선 정복이 어렵게 되자 조선 땅 일부만이라도 갖기 위하여 중국과 협의를 벌였고 조선의 의견은 무시한 채 순천에 왜성을 쌓아 전쟁이 끝날 때까지 기지의 역할을 했습니다. 순천은 치열한 격전지이며 조선인들을 끝까지 괴롭혔던 장소로 아픈 역사를 갖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순천 관광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순천만습지입니다. 순천만은 농지, 하천, 산림으로 구성되어 있고 우라나라에서 유일하게 생태계 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순천만의 습지는 우리나라의 갯벌 중 염습지(바닷물이 드나들어 염분 변화가 큰 습지)가 남아있는 유일한 갯벌이어서 자연생태 측면에서 높은 보존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갈대 군락이 자리 잡고 있어서 다양한 종류의 철새들의 서식지가 되었으며,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 갈대밭의 절경을 보기 위해 순천만 습지를 찾고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는 가을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각양각색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봄, 여름이 되면 푸른 풀들이 자라나 파릇파릇한 순천만습지를 볼 수 있고 가을 겨울이 되면 갈색빛으로 물든 갈대를 볼 수 있습니다. 순천만습지를 걷다 보면 용산전망대를 올라갈 수 있는데 전망대까지의 거리는 1.3km 정도이며 소요시간은 왕복 40분 정도이고, 완만한 오르막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전망대를 가기 전에 화장실은 필히 들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숲의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땀이 조금 날 때쯤이면 전망대에 도착을 하게 되는데 도착하자마자 탄성이 나올 정도로 광활한 습지와 평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의 입장료 성인 기준 8,000원, 청소년 기준 6,000원이며 이용시간은 08:00~일몰 시까지입니다. 돈이 아깝지 않을 경관과 절경을 선사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순천드라마촬영장입니다. 이곳은 60~70년대 시골 거리와 서울 변두리 달동네를 재현해 놓은 세트장이며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나온 곳입니다. 대한민국의 60~70년대 시대를 가감 없이 보여주어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장소이며, 어린이들에게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옛날 교복과 개화기 시대 의상을 대여해주어 추억이 담긴 연출 사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드라마 세트장은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가족, 연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낙안읍성입니다. 이곳은 조선시대 600여 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마을로 108세대가 실제로 아직도 거주를 하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남부지방 특유의 주거양식을 볼 수 있으며 낙안읍성 내에 민박집이 있어 예약 전화를 미리하고 방문을 하신다면 숙박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복 대여 예약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는데 요금은 1시간에 15,000원이고, 오후 2시 전에 오시는 분들은 서비스 시간 30분이 부여됩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돌아간 듯한 낙안읍성은 갑갑하고 삭막한 도심을 벗어나 한템포 쉬어가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순천 드라마촬영장

    3. 순천 먹거리

    순천은 전라도로 전라도는 옛날부터 음식이 맛있다고 유명했습니다. 순천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한정식을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순천은 근처 벌교와 인접해 있는 곳으로 벌교꼬막정식이 유명합니다.  꼬막은 어린이의 성장발육을 돕고, 뼈건강, 간 기능,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빈혈 예방, 피로회복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꼬막 정식은 반찬 가짓수도 보통 10가지~15가지 정도로 다양하며 가격도 15,000원~19,000원 사이에 맛보실 수 있습니다. 꼬막정식 외에도 꼬막비빔밥 등 다양한 꼬막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은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여름에는 너무 뜨겁고 덥기 때문에 10월~12월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