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여행] 항만, 공항의 중심지 인천광역시 여행
    여행 2021. 3. 19. 11:24
    반응형

    인천대교

    1. 인천 소개

    세계적인 허브공항이 있는 인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천은 역사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연합군의 인천 상륙작전으로 수도를 회복하고 전쟁에서 패해 달아나는 공산군의 북 상로를 차담함으로써 막대한 피해를 주었고 이를 통해 6.25 전쟁의 전세를 뒤바꾼 아주 의미 있는 사건이 바로 인천에서 있었습니다. 

     

    또한 인천은 가장 먼저 근대사의 여명을 맞이한 곳으로서 대륙의 문물이 한반도에 전파되고 한반도의 문물이 해외로 나가는 중요한 관문이었습니다. 역사적 의미가 가득하고 세계적 허브의 중심지인 인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인천 관광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관광지는 바로 차이나타운 입니다. 차이나 타운은 인천이 개항되면서 중국 상인들이 들어오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많은 중국인들이 이곳으로 이주를 하면서 차이나타운이 생겼습니다. 상인들은 장기 거주 목적으로 건물을 짓기 시작했고 중국식 건축물에 필요한 재료들과 목수, 인부들이 한국으로 오게 되었고 중국 내에서는 인천은 돈벌이가 잘 되는 곳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해 중국인들이 서해를 건너와 터전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차이나 타운을 방문하게 되면 중국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길거리에는 중국 간식과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고, 중국집 중국요리 전문점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차이나 타운은 인천시 최대 번화가였지만 1960년 화교 경제활동 제재를 시작으로 과거에 비해 쇠퇴하였지만 그래도 인천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고 아직도 많이 찾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차이나 타운에 들려서 짜장면 한 그릇 하시는 건 어떻실는지요?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관광지는 월미도입니다. 월미도는 인천의 대표적인 명소로 테마파크, 음식점, 카페가 있는 복합적인 관광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미도는 섬이지만 육지와 연결되어 있고 인천시민들의 휴식공간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월미도에는 대표적인 놀이기구가 있는데 바로 바이킹입니다. 이곳의 바이킹은 바다를 바라보며 스릴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으로 일부러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월미도의 바이킹은 경사가 약 90도로 올라가며 그 어떤 놀이기구보다 스릴 있다고 하여 월미도를 찾는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가 되었고, 부실한 듯 삐걱거리는 소리 때문에 공포를 더 조장한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또한 월미도는 최근 바다열차가 10년 만에 개통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스릴을 좋아하시고 공포를 즐기시는 분들은 월미도 테마파크를, 정적이고 낭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월미도 유람선과 바다열차를 즐기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관광지는 영종도입니다. 인천은 서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고 다양한 색깔의 섬이 많은 지역입니다. 그중에 하나인 영종도는 영종대교로 육지와 연결이 되어 있는데 대교의 길이는 총 4,420m로 우리 전통의 기와와 지붕의 처마 곡선 모습에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다리입니다. 영종대교를 건너 영종도에 도착하면 선녀바위가 있습니다. 선녀바위는 하늘나라에서 쫓겨난 선녀가 청년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둘은 너무 사랑에 빠지게 되어 선녀는 하늘나라로 돌아갈 시간에 돌아가지 못하게 되어 신이 화가 나 벼락을 퍼부었고 선녀는 청년을 끌어안은 채로 벼락을 맞아 바위가 됐다는 슬픈 전설이 있습니다. 그들의 절절한 사랑을 대표하는 바위로 이 바위 앞에서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대표적인 장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인천은 일몰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 해수욕장을 방문을 하신다면 서해의 황홀한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3. 인천 먹거리

    인천은 서해에 위치한 도시로 갯벌 조개구이 유명합니다. 밀물 썰물 때만 잘 맞추어 간다면 직접 조개 캐는 체험도 가능할 것이고, 귀찮으신 분들은 을왕리해수욕장이나 소래포구 등 방문하시면 신선한 조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차이나 타운의 중국음식 또한 유명한 먹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0년 전통을 이어온 공화춘 중국집도 인천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고 그 외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매력적인 간식으로 유명한 탕후루도 요즘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상큼한 과일(딸기, 오렌지, 포도 등) 위에 설탕물을 뿌려 굳힌 뒤 먹는 탕후루는 과일의 새콤한 맛과 설탕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과 문화가 공존하는 인천광역시에 방문하셔 맛과 힐링의 즐거움을 느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