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여행] 한국의 아프리카라고 불리는 대구 여행
    여행 2021. 3. 30. 17:19
    반응형

    대구 이월드

    1. 대구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더운 지역 대구광역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는 사방이 산으로 둘러 싸이고 중앙의 넓고 평탄한 분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닷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앞에서 말했듯이 여름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더운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대구와 아프리카를 합쳐서 '대프리카'라는 이름이 생겨 날 정도로 여름에는 정말 더운 지역입니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내부의 열이 들어오면 쉽게 바깥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는 지형적인 이유로 매우 더운 특징이 나타납니다.

     

     대구는 원래 과거에 섬유산업으로 유명했습니다. 유럽의 이탈리아의 밀라노가 있다면 한국은 대구광역시로 꼽혔습니다. 8.15 광복 이후 해외에서 귀환한 동포들과 월남한 피난민들이 정착하고, 1960년대 이후 산업이 발달하자 농촌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아 몰려들어 급격한 인구변화를 겪었습니다.

     

     철도와 도로교통이 매우 발전에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서울에서 대구까지 ktx기준 1시간 50분 내외로 걸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대구는 봄철 꽃들이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보다는 벚꽃이 만개하는 3월~4월이나, 알록달록 단풍으로 물든 산을 감상할 수 있는 9월~11월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2. 대구 관광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우리나라 3대 시장인 서문시장 야시장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한다고 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로 관광객의 눈과 귀, 입을 만족시키는 시장입니다. 글로벌 퓨전 먹거리를 비롯하여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식이 많이 준비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제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 달서구에 있는 이월드입니다. 대구의 테마파크로 과거 우방타워랜드로 개장했으나 2010년 이월드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다양한 퍼레이드와 축제를 하며 다양한 놀이기구와 동물원이 있어 아이들 데리고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아름다운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어 연인들에게도 봄에 찾는 필수적인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또한 빛의 향연 아름다운 풍등축제가 매년 한 번씩 열리는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입장권은 어른기준 26,000원 자유이용권 어른 기준 45,000원입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입니다. 김광석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보고 싶어 하는 가수 중 한 명으로 과거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에 위치한 곳에 조성한 벽화거리입니다. 350m 이어진 골목 담벼락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김광석의 삶과 노래를 주제로 한 벽화가 펼쳐집니다. 김광석이 기타 치는 동상을 시작으로 시작되며 가수의 이름을 딴 전국 최초의 길로 매우 뜻깊은 거리입니다.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팔공산 케이블카입니다. 대구의 대표적인 자연관광지로 해발 820m까지 올라가는 케이블카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에서 뿜어 나오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대구 시내 전경을 하눈에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왕복 11,000원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이 중지 될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에 알아보신 뒤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대구 먹거리

     대구의 대표적인 먹거리로는 납작 만두가 있습니다. 납작 만두는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먹을 것이 없던 때 구호품으로 받은 밀가루에 당면을 넣어 만두를 납작하게 만들어 먹은 것이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만두를 구워서 먹기도 하고, 촉촉하게 쪄먹기도 하고, 비빔장에 비벼서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한 요리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곱창이 있습니다. 안지랑 곱창골목이 시초인 대구 곱창은 안지랑시장을 기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과거 안지랑시장은 여러 식당들이 성행했는데 그중 1979년 문을 연 '충북 식당'이라는 곳이 주메뉴가 곱창이었습니다. 이후 IMF로 식당들이 문을 닫게 되어 '충북 식당'의 비법에 따라 주메뉴를 곱창으로 전환한 이후 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곱창을 취급하게 되었고 지금의 안지랑 곱창거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관광객들을 사로잡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